2017/03 5

통발로 잡은 우럭으로 맛있는 생선요리 만들기

오늘은 살아있는 우럭으로 만든 신선하고 맛있는 '우럭요리'를 포스팅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던져놓은 통발에 우럭이 잡힐지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ㅎㅎㅎ 자! 시작해볼까요? 날씨가 추워서 요몇일 별 수확이 없었습니다. 이번에도 전날 던져놓은 통발을 회수하고 날이 따뜻해지면 다시 설치할려고 당겼습니다. 통발줄을 당기는데 먼가가 크게 퍼득거립니다. 이것은 말로만 듣던 자연산 우럭! 간밤에 꿈을 잘꾼건가요? ㅎㅎㅎ 생각보다 큰놈이 걸렸습니다. 날보는 눈빛이... 흐흐흐... 무섭네요.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우럭이 눈을 희번득거리네요. 아... 살려줘야 하나요... 오늘 저녁을 위해서 이놈을 잡기로 했습니다. 한 30cm 되네요. 신선도를 위해서 은마마가 올때까지 살려두기로 했습니다. 흐흐흐~!! 은마마가 도착을 하..

Cooking 2017.03.08

새별오름의 뜨거운 열기… '2017 제주들불축제' 현장속으로...

오늘은 새별오름의 뜨거운 열기 2017 제주들불축제 현장을 포스팅합니다. 그 뜨근뜨근 현장속으로 가볼까요? 축제를 보러가고 있는데 지인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가는데 1시간, 오는데 2시간이 걸린다며,영화를 보러 가자고 꼬셨지만 축제를 시작할 때 마다 부산에 일이 생겨 가보지 못했습니다. 이왕 도로는 탔고, U턴 하기는 거리가 너무 멀고 그냥 가기로 했습니다. 역시! 설마! 도착하기 8km지점부터 자동차 행열이 줄을지어 있습니다. 새별오름에 도착을 하니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여기저기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제주사람은 다 모인듯합니다. ㅎㅎ 제주도에 있으면 꼭! 가봐야 할 축제입니다. 서울 여의도불꽃축제, 부산 광안리불꽃축제와 같은 비슷한 느낌입니다. 새별오름에서 불꽃놀이와 달집태우기,오름불..

Daily Life 2017.03.05

물빠진 해안가에서 잡은 성게로 '성게미역국' 만들기

오늘은 살아있는 성게로 만든 신선하고 맛있는 '성게미역국'을 포스팅합니다. 맛있는 미역국을 위해서라면 물빠진 해안가에서 열심히 돌을 뒤집는 수고를 해야합니다. 그러다 덤으로 오분자기와 소라도 득템할 수 있습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오랜만에 찾은 포구인데요 이날처럼 물이 많이 빠진건 처음 봤습니다. 물이 너무 빠져서 바닥이 다 보이네요. ㅎㅎㅎ 혹시나 문어라도 보일런지 바닥을 탐험해 보았습니다. 헉! 이것은 성게!! 성게가 잡기 힘든...극피동물? 아닌가요? 손에 올려보니 괘 큽니다. 바닷가에서 파는 성게알은 괘 비싸던데... 여기는 성게가 괘 많이 있습니다. 횡재한건가요? ㅎㅎㅎ 성게를 잡을려고 돌을 하나 뒤집었는데 이것은 전복!!인가요? 돌에 너무 세게 붙어 있어서 돌과 분리시키는데 괘 힘들었습니다...

Cooking 2017.03.02

버려진 전구로 이런걸? 셀프인테리어 '테라리움' 꾸미기

버려진 전구로 셀프인테리어 '테라리움' 꾸미기' 포스팅입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우선 버려진 전구 2개를 준비합니다. 전구 안을 비우기 위해서는 니퍼나 공구를 이용하여 전구 뒤부분 소켓을 뺍니다. 어렵지 않아요~! ㅎㅎㅎ 릴렉스~! 전구안으로 필라멘트가 보이네요, 이젠 공구로 필라멘트와 깨진 유리를 제거해줍니다. 필라멘트와 깨진 유리를 제거하니 전구가 깨끗해졌습니다. 이런과정을 2번 반복하니 전구 2개가 준비되었습니다. 전 맨손으로 했는데 꼭 장갑을 끼고 하세요. 깨진 유리파편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꼭! 장갑을 착용하셔야합니다. 이젠 전구를 매달 끈을 준비합니다. 전구안에 검은모래와 물을 채웠습니다. 그런 다음 끈을 전구에 묶어 마무리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잘 자랄수 있는 식물만 넣으면 되겠네요. ㅎㅎㅎ..

Up Cycling 2017.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