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s Jeju Life - '재활용' 태그의 글 목록

'재활용'에 해당되는 글 5건

깨진 와인잔으로 이런걸? '글라스 돔' 만들기 Up Cycling 2016.03.11 00:08


오늘은 이사하다 깨져버린 와인잔을 이용한 '글라스 돔'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깨져버린 와인잔 그냥 버리기 쉬운데요.
깨진 와인잔을 가지고 쉽고 간단하게 '글라스 돔'을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ㅎ
자!! ~ 오늘도 남편분들 와인잔을 들고 팔로뮈~!! 팔로뮈~!!



여기에 깨져버린 와인잔이 있습니다.


밑둥이 깨져버렸죠? 분리수거 현장으로 갈뻔한 와인잔을 은마마 손에서 구출했습니다. ㅎㅎㅎ


자! 이제 와인잔을 변신시켜볼까요?
우선 다들 집에 하나씩은 있을 코르크마개를 점선과 같이 잘라줍니다.


자르고 나면 이런 모양입니다.
잘린 부분을 사포로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사포로 잘 문질러 준 코르크마개를 와인잔 스템에 들어가도록 드릴로 구멍을 만들어줍니다.


코르크마개에 구멍이 뚫렸네요. ㅎㅎㅎ



이젠 코르크마개 구멍속에 목공본드를 넣습니다.


깨진 와인잔 스템에 목공본드를 넣은 코르크마개를 꽂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쁜가요? ㅎㅎㅎ



와인잔 안에 줄리앙 미니어쳐를 넣어 보았습니다.
줄리앙 미니어쳐가 더 사는 느낌입니다. ㅎㅎㅎㅎ


남편분은 소장하고 있는 미니어쳐 장난감을 돔안에 넣어도 이쁠꺼 같습니다.
이상! 곰스의 깨진 와인잔으로 이런걸? 글라스 돔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 

  • 까칠양파 | 2016.03.11 16:3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오호~ 이거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만들고 싶은데, 깨진 와인잔이 없네요.
    실수인척 하면서 하나 깨야겠어요.
    저는 돔안에 내사랑 미니언즈를 넣어둬야겠네요.ㅎㅎ

  • 귀여운걸 | 2016.03.17 02:0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깨진 와인잔이 이렇게 아름답게 변신하다니!!
    정말 아이디어가 대단하신것 같아요~
    저두 앞으로 깨졌다고 버리지 말고 글라스돔 만들어야겠어요^^

  • 영도나그네 | 2016.03.18 17:2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작품같군요..
    이렇게 폐품을 이용하여 훌륭한 장식품으로 태어나는 신기함을
    볼수도 있었구요,...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주말 되시기 바라면서...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버려진 홍삼박스로 이런걸? 원목 칫솔걸이 만들기 Up Cycling 2015.11.17 15:25


오늘은
 버려진 홍삼박스를 이용한  칫솔걸이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칫솔을 화장실에 컵이나 아무렇게 방치해 놓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버려진 홍삼박스로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ㅎㅎㅎ
자!~ 오늘도 남편분들 홍삼박스 들고 팔로뮈~!! 팔로뮈~!!



뚜껑을 떼고 미리 칠해서 말려놓은 홍삼박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2015/11/01 - [남편 9 단] - 버려진 홍삼박스로 이런걸? 영수증 정리함 만들기 만들때 보셨죠? ㅎㅎㅎ


우선 칫솔을 넣기 위한 구멍을 만들기 위해 자를 가지고 치수를 잽니다.


이렇게 눈금으로 몇개의 칫솔이 들어갈지를 표시를 합니다.


왼쪽에 4개는 칫솔이 들어갈 자리고 오른쪽에는 치약이 들어갈 자리를 표시합니다.


집에 있는 드릴을 사용할때가 왔네요. ㅋ
전 보링비트 16으로 구멍을 뚫었습니다.


한쪽에 구멍이 이렇게 뚫립니다.


표시해 둔 구멍에 맞추어 차례로 뚫어줍니다.


다 뚫었습니다. ㅎㅎㅎ 생각보다 힘드네요.

칫솔을 바치고 있어야 할 부분도 드릴로 홈을 파 줍니다.



치약을 넣을 부분은 두개의 홈부분을 길게 칼로 그어서 넓게 파줍니다.



드디어 칫솔걸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먼가 있어보이나요?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ㅎㅎㅎ


이제 까칠한 부분을 사포로 열심히 다듬습니다.
역시 작업의 완성은 사포질이죠. ㅎㅎㅎ 이제는 깔끔해 보이시죠?


칫솔과 치약을 넣어보았습니다.
딱맞게 다 들어가네요. 생각보다 이쁩니다. ㅎㅎㅎ


정면에서 봐도 이쁘네요. ㅎㅎㅎ


그 다음 나무의 부식을 막기 위해 바니쉬를 발라줍니다. 


이젠 걸이를 만들어야겠죠?
평소에 안 버리고 모아둔 캔고리를 준비합니다.


이렇게 뒤에 똭 !!! 붙였습니다.
캔고리가 여러므로 쓸만하네요.



양쪽으로 캔고리를 단 모습입니다.


왼쪽에 단 모습입니다.


이번엔 오른쪽에 단 모습입니다,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화장실에 걸기만 하면 되네요.

버려진 홍삼박스로 칫솔을 위생적으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곰스의 홍삼박스로 원목 칫솔걸이 만들기였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 
 

  • 까칠양파 | 2015.11.18 14:5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오호~~ 백점 아니 만점을 드리고 싶네요.
    기성품보다 훨씬 좋은데요.
    특히 캔 뚜껑이 이렇게 멋진 고리가 되다니, 놀랍습니다.
    요즘 가구 만드는 거에 관심이 많은데, 곰스님한테 배워야겠네요.ㅎㅎ

  • 영도나그네 | 2015.11.18 17:05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역시 곰스님은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가정의 소품을 만드는 남다른
    손재주가 많은것 같습니다..
    일상에 큰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구요...
    항상 좋은 시간 만들어 가시길 바라면서...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버려진 홍삼박스로 이런걸? 영수증 정리함 만들기 Up Cycling 2015.11.01 20:38


오늘은
 버려진 홍삼박스를 이용한 영수증 정리함 만들기 포스팅입니다.
영수증 같은 경우 쉽게 버리는 경우 많은데요.
영수증 정리함으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ㅎㅎㅎ
자!~ 오늘도 남편분들 홍삼박스 들고 팔로뮈~!! 팔로뮈~!!



 짜잔! 홍삼박스를 준비합니다.


홍삼 박스의 뚜껑을 분리했습니다.


길이를 측정하여 톱으로 잘라줍니다.


요만한 뚜껑이 생겼네요. ㅎㅎㅎ


홍삼박스에 붙일 위치를 정해봅니다.


홍삼박스의 뚜껑은 모서리 부분을 사포로 갈아줍니다.
 사각이던 모서리가 둥글게 변했죠? ㅎㅎㅎ


이젠 집에 있는 바니쉬로 홍삼박스에 발라줍니다.


빈틈없이 골고루 발라줍니다.


아래 위로 안 발라져 있는 곳이 없나 확인합니다.



이제 다 발랐네요. 휴~!


이제 따뜻한 햇빛에 말려줍니다.


다 말린 뚜껑에 명찰 손잡이를 나사로 고정 시킵니다.


명찰 손잡이를 부착하였습니다.


빈 홍삼박스에 맞추어 봅니다.


이제 뚜껑 뒷면에 목공풀을 발라줍니다.


목공풀이 마를때까지 건조시켜줍니다.


완성된 홍삼박스 영수증 정리함 만들기 참 쉽죠?
이제 영수증은 쉽게 정리가 됩니다.
이상~! 곰스의 홍삼박스로 영수증 정리함 만들기였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 
 

  • 『방쌤』 | 2015.11.02 14:58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손재주가 좋으신데요~
    저 홍삼박스가 만약 저를 만났다면,,,
    수요일 저녁 재활용수거 시간에 저와 작별을 고하지 않았을까요?^^

  • 짱 예뻐요. 게다가 실용성까지.^^
    예전에는 리폼도 재미졌는데.ㅋㅋ
    이제 나이 조금 먹었다고 슬슬 꾀가나서
    리폼은 아주 간단한거 빼고는 안했었는데
    곰스님 작품보니 또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지네요.

  • 예쁘고 실용적인 영수증 상자가 완성되었네요. 손재주가 좋으십니다.
    저 홍삼박스를 보니, 종이인형 담아서 동생이랑 놀던 어렸을 적 기억이 나네요. ^^

    • Kim Louis | 2015.11.11 00:41 신고 | PERMALINK | EDIT/DEL

      버리는것들도 조금만 사람 손을 타면 사용할수 있는것들로 바뀌죠.
      체리양네님은 실용성을 더해 작품을 만드시니 저보다 더 대단하십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레코드판으로 이런걸? '레코드판 벽시계' 만들기 Up Cycling 2015.09.21 11:57


오늘은 오래동안 보관중인 레코드판을 가지고 벽시계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 오늘도 집에서 먼지 쌓이도록 보관중인 레코드판를 들고 남편분들 팔로뮈~!! 팔로뮈~!!



먼저 레코드판을 꺼내 봅니다. 레코드판 위에 먼지가 가득 있을꺼 같습니다.

 

 
다행이 우려할만큼의 먼지는 보이지 않네요.
레코드판에 먼지가 묻으면 닦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라서... ㅎㅎㅎ



집에서 굴러다니는 시계 부품을 가져왔습니다.
다들 집에 이런거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ㅎㅎㅎ

 



분리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5가지 부품이네요.

 



동그라미 부분을 레코드판 구멍에 넣을꺼예요.

구멍이 딱!! 맞네요, 신기합니다. 신기신기~!

 



돌려서 넣습니다.
빡빡하니 잘 들어갑니다.

 



돌려보니 이런 모양입니다.

 



2바퀴 반정도 돌리니까 완전히 밀착이 되네요.

 



나사모양으로 된 부분이 나왔죠?



빡빡하니 완전히 밀착되어서 다시 고정을 안해도 되지만...
와샤로 한번 더 고정을 시킵니다.

 



이제 시침을 끼웁니다.

 



분침도 끼워봅시다.
시계가 완성되어가는 느낌입니다. ㅎㅎㅎ



마지막 초침을 끼웠습니다. 완성이네요. ㅎㅎㅎ



 이제 건전지를 끼워봐야겠죠?



한쪽 벽에 붙이니 잘 돌아갑니다.

집에 벽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네요. ㅎㅎㅎ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도전~!
이상!! 레코드판으로 벽시계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 

  • Gilee | 2015.09.21 21:58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레코드판에 비친 실루엣이 굉장한 몸짱ㄷ ㄷ ㄷ ㄷ ㄷ 저희집에 시계도 비슷한건데 부품 빼다가 비슷한 방식으로 써먹야겠네요! ㅋㅋ

  • 레코드판으로 멋스러운 벽시계가 완성되었네요!
    흑...전에 친정집 이사하면서 LP판 왕창 버린게 생각나서 갑자기 슬퍼졌어요. ㅠㅠ

  • hoya | 2015.09.22 11:07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오~ 이쁘네요 집에서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잘보고 갑니다~

  • 쑥~ | 2015.09.22 18:06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런데 벽에는 어떻게 걸건가요?

    • Kim Louis | 2015.09.22 20:09 신고 | PERMALINK | EDIT/DEL

      전 그냥 길게 못질되어 있는 못위에 살짝 올렸습니다.
      균형감 있게 올리니 안 떨어지던데요. ㅎㅎㅎ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빨대로 이런게 가능해? 초간단 '우유팩 클립' 만들기 Living Tip 2015.08.18 12:30


오늘은 '우유팩 클립' 포스팅입니다.

 우유를 마시고 나면 이렇게 우우팩이 벌어져서 난감한데요.

한번에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남편분들 팔로뮈~~!
 전 요즈음 사는거보다 만드는데 더 취미를 붙이고있습니다.


잘할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우선 빨대를 준비했습니다. 어디에 막 굴러다네요. 좀 굵은 빨대입니다.


우유팩 크기에 맞게 가위로 자릅니다.


우유팩 크기와 맞는지 확인합니다. 크기가 잘 맞네요.


 

이젠 빨대의 껍질을 벗긴 후 크기에 맞게 자른 빨대를 가위로 반으로 잘라줍니다.


반으로 가른 빨대를 사진과 같이 끼워주고 앞으로 밀어주면 끝!입니다.


완벽히 공기가 차단된 느낌이 드나요?
제가 보기엔 검은 전기테이프를 붙인거 같습니다.
ㅎㅎㅎ


참 쉽죠?
다음엔 음료수를 마시고 검은색 말고 다른색 빨대를 구해봐야겠어요.
이상 초간단 '우유팩 클립'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