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

따라하기 쉬운 … 맛있는 오븐 닭요리 만들기

Kim Louis 2016. 4. 6. 14:59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집에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오븐 닭요리 요리법을 포스팅합니다.
남편분들도 쉽게 만들수 있어요~!!  '치킨'이 땡길때 딱~!!입니다. ㅎㅎㅎ



 짜잔~!! 마트에 바로 구입한 신선한 생닭입니다.
 치킨~!! 3마리를 살 수 있는 가격이네요. ㅎㅎㅎ


닭요리를 하기전 닭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꼼꼼하게<< 포인트입니다.
두꺼운 부위는 양념이 골고루 들어가게 칼집을 내어줍니다, 
 그리고 양념하기 전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고 냉장고에 숙성합니다. 


오븐닭 양념을 하기전에  보통 식용유를 발라주는데 전 버터를 넣어봤습니다.
좀 더 고소하고 윤기있게 하기 위해서라고 할까요. ㅎㅎㅎ


냉장고에 2,3시간 밑간으로 숙성시킨 닭을 꺼내어서 양념을 합니다.

곰스만의 양념소스 비법 공개합니다.

[다진마늘,간장4큰술,올리고당2큰술,매실1큰술,굴소스1큰술,참기름1큰술]

집에 누구나 있는 재료이죠? ㅎㅎㅎ
여기서 취향대로 마늘을 더 넣고 싶은분들은 더 넣고, 매실액이 없으신분들은 설탕으로 대체 하셔도 무방합니다.
마늘을 더 넣으시면 닭요리의 깊은맛을 더하고 매실액은 좀 더 향긋하게 해준답니다.


양념한 닭고기를 냉장고에 3,4시간 숙성시킵니다. 
그리고 숙성시킨 닭고기를 익혀야겠죠? ㅎㅎㅎ 3,4시간 동안 양념이 잘 배여있길 바랍니다.


오븐에서 230도로 12분 정도 굽습니다.


향긋한 냄새가 와우~!! 색깔도 멋집니다.


닭다리가 너무 잘 익었네요~!
금방 먹어도 될꺼 같지만 뒤집어서 한번 더 구워줍니다.


오븐에서 230도로 8분 정도 더 구워줍니다.


양면으로 잘 구워집니다. 색깔이 노릇노릇하니~!! 좋습니다.


약간 탄 거 같죠?
아닙니다. 잘 익은겁니다. ㅎㅎㅎ


접시에 올리니까 정말 먹음직스럽네요.(꿀꺽)
오븐에서 바로 꺼내서 그런지 닭고기의 향이 정말 좋습니다.
마늘의 향긋함과 간장 소스의 달고 짭조름 맛이 끝내줍니다.



'치킨'이 땡길 때 와이프 눈치 보지말고 오븐 닭요리를 만들어 보아요~!!
이상~!! 곰스의 따라하기 쉬운 … 맛있는 오븐 닭요리 만들기였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