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Cycling

대나무로 이런걸? '점토(도자기) 조각칼' 만들기

Kim Louis 2015. 9. 24. 14:52



오늘은 대나무로 점토 조각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 오늘도 남편분들 대나무를 들고 팔로뮈~!! 팔로뮈~!!


주위에 도자기 만드시는분 있는지 잘 찾아보세요~!



 !~ 대나무를 하나 구해야겠죠?


 대나무가 더러워서 한번 씻었습니다. 이제 쫌 깨끗하네요. ㅎㅎㅎ

 
이젠 크기에 맞게 잘라주어야겠죠? 자~! 톱을 들고 스싹스싹~!

 
크기에 맞게 잘랐습니다.

 
이젠 대나무를 반으로 가릅니다. 전 낫으로 가르겠습니다. ㅎㅎㅎ

 
망치로 한방치니 쑥 들어가네요.! 쩌억~쩌억~ 갈라집니다.


반으로 갈린 대나무입니다.


여기서 같은 방법으로 또 반을 가릅니다.

 
1/4 등분이네요.

 
조각칼을 만들려면 최대한 평면을 유지해야합니다.
점선 밖으로는 다 깍아내겠습니다.


대나무 양끝 곡선 부분을 칼로 깍아냅니다.


깍고 나니 이런 모습입니다.
이제 첫번째 보이는 조각칼을 만들꺼예요~!



깍은 대나무를 세워서 양쪽을 조금씩 깍아 들어갑니다.


손잡이 부분과 칼이 시작하는 부분을 만듭니다.


만드는 조각칼 앞에 대각선으로 짤라 칼날을 만듭니다.

 
앞부분을 대각선으로 자르니 칼 같이 보이나요?

 
앞뒤로 다듬으니 조금씩 조각칼이 완성되어 갑니다.

 
칼날의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 사포로 둥글게 갈아줍니다.

 
칼날 옆면도 갈아줍니다.



 사포로 날을 가니 잘 갈립니다. 스싹~! 스싹~!

  
조각칼을 뒤집으니 이런 모양이네요.

  
사포로 조각칼 전체를 다듬어줍니다.

 
대나무로 만든 점토 조각칼이 완성되었습니다.
ㅎㅎㅎ

 
두번째꺼도 한번 볼까요?
.

 
 두번째 조각칼은 다른 조각칼에 비해 얇습니다.
 만들고 보니 꼭 아이스크림 스푼같네요 ㅎㅎㅎ

 
총 6종의 점토 조각칼을 만들었습니다.
큰 대나무를 잘라 통으로 만드니 멋지네요. ㅎㅎㅎ
사실 어머니께서 도자기를 만드십니다.
오래전 부터 대나무로 조각칼을 만들면 단단하고 탄력성이 좋다고
만들어 달라고 하셨는데 이제야 만들게 되네요.
 아들이 만들어줬으니 이제 어머니의 멋진 작품이 나올꺼 같습니다.
ㅎㅎㅎ
이상!! 곰스의 대나무로 만든 점토 조각칼 만들기였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