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

제주에서 부산까지… 내 차 가져가기 노하우

Kim Louis 2016. 1. 31. 22:12


오늘은 제주에서 부산으로 차량을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세월호 사건 전에는 부산항에 차량을 맡겨 놓고 비행기를 타고 다음 날 제주항에서 찾았는데요.
세월호 사건 이후 제주에서 부산으로 가는 뱃길이 막혀 완도,고흥,장흥으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저는 제주항 6부두에서 완도항(2시간50분)으로 가는 배편으로 차량을 선적하고 이동했습니다.

자~!! 이제 곰스~를 따라 제주에서 부산으로 차량을 타고 이동해볼까요?



제주항에서 완도항으로 떠나는 한일카훼리1호가 오전 8시 20분에 출항을 합니다.
새벽부터 일어나 항구로 가니 비몽사몽이네요.
아직도 밤인지 아침인지 구분이 안갑니다.ㅎㅎ



차량 선적을 위해 대기중입니다.
왼쪽으로는 큰 차량들이 대기중이고 오른쪽으로 소형차들이 대기중입니다.



차량을 카훼리호에 선적 후 사무실에 가서 차량운임을 지불하고 터미널로 가서 승선티켓을 끊으로 갑니다.
인터넷으로 끊은 분은 사무실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카훼리에 차량 선적 전 조수석에 있는 사람은 내려서 바로 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운전자는 차량을 선적하고 내려오면 부두에서 터미널까지 차량으로 태워줍니다.


여객 터미널에 생각보다 편하게 도착했습니다. ㅎㅎㅎ


은마마는 벌써 터미널에 도착을 해서 줄을 서 있습니다.


승용차 편도 - \115,000, 성인 편도(도민할인) - \20,350 입니다.


탑승 전 해경에서 신분증과 승선권을 확인합니다.
 저멀리 차량 선적을 한 한일카훼리호가 보입니다. 


관광객들이 하나 둘 카훼리호에 하나 둘 오릅니다.


카훼리호가 출발직전입니다. 날이 환합니다.
안내방송으로 비상시 대피 요령과 구명조끼 사용법을 한,중,일 방송으로 계속 나옵니다. 


비 올 날씨인데 비는 아직 오지 않습니다.

 

배가 출항전 이리저리 배를 둘러보았습니다.
추위가 장난이 아니네요. ㅎㅎㅎ

 

배 1층에는 순식간에 사람들로 가득차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은 한적하네요.

 

완도항 주위에는 비행기가 한적하게 날고 있습니다.

 

배에 탑승한지 20분쯤 지나자 배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은마마는 왼쪽 구석 창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나름 맨처음 올라와 자리 잡은 명당자리입니다.


 

제주도를 벗어나니 거짓말 처럼 날씨가 정말 화창합니다.

 

출항 후 배의 여기저기를 둘러보았습니다.

 

처음 타는 배는 아닌데 신기하네요. ㅎㅎㅎ


완도항이 가까워오자 여러척의 선박도 보입니다.


은마마도 완도항이 다가오자 배안에서 바깥풍경을 감상중입니다.
밖은 너무 추워요~! 바닷바람이 장난이 아닙니다.



완도항에 도착할 무렵 차량 탑승자를 부르는 방송이 나옵니다.
탑승자와 차량에 탑승할 인원도 같이 부릅니다.


차량에 탑승하기 위해 차를 찾았습니다.


2층 차량 갑판에 선적을 하였습니다.


차량은 휠에 장치를 단단하게 고정해 놓았습니다.


휠에 고정해 놓은 장치를 풀 때까지 대기를 해야합니다.


휠에 고정해놓은 장치가 풀리자 차량을 이동하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드디어 완도항에 도착했습니다. ㅎㅎㅎ



완도항입니다.
완도항에서 장흥IC-남순천TC-동광양IC-북부산IC를 통해 4시간만에 부산에 도착했습니다.
 중간에 차가 밀릴줄 알았는데 차는 밀리지는 않았습니다. 다행ㅎㅎㅎ
총 7시간을 거쳐서 제주에서 부산까지 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나긴~ 여정이었지만 어떻게 보면 짧은 여정이었습니다.
 
------------------------ 곰스의  제주-부산 내 차 가져가기 노하우 ------------------------


1. 출발항과 도착항을 선택한다.

배편 이동시간과 도착지의 시간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 항로를 정한다.


2. 차량 승선 여부에 따라서 배편을 확인한다.

차량이 선적이 가능한 배와 불가능한 배도 있다.


3. 이
동하는 당일 전날과 다음날 날씨를 꼭 확인한다.
배편은 기상에 민감하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 출항을 못 할 수도 있다.


4. 배편은 가능한 빨리 예약한다.
배편은 차량 선적 마감될수 있으므로 차량 선적 여부를 우선 확인한다.


5. 배편마다 이용금액을 확인한다.

배편마다 이용금액이 차이가 나므로 비용을 확인해서 선택한다.
주말보다 평일에 이용한다.

---------------------------------------------------------------------------------------------------

 이상! 곰스의 제주-부산으로 차량을 이동하는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