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Attraction

산방산에 숨어있는 용의 풍경… '용머리해안'을 가다

Kim Louis 2016. 1. 1. 01:38


오늘은
 용이 바다로 들어가는 형상을 하고 있는 '용머리해안'포스팅입니다.
180만년전 생성된 용회암 바위라고 합니다.
자~! 출발해볼까요. 고고고고~!!



용머리해안으로 들어가는 길 왼쪽 편에는 산방산이 보이네요.
한 겨울인데도 밭이 파랗습니다. ㅎㅎㅎ


용머리해안까지 거리가 꽤 있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가깝습니다.


용머리해안 입구에는 하멜 상선 전시관이 있습니다.
1653년 하멜이 탄 선박이 난파되어 표류한 곳이 용머리해안 입니다.
자!~ 들어가볼까요?

 


선실안은 하멜 일행들이 회의하는 모습 재현한 모형이 있습니다.


하멜 일행이 우리나라에 처음 도착했을때의 모형도 있습니다.


하멜 일행들이 궁에 들어갔을 때 모형입니다. 


하멜 일행들이 농사일을 돕고 있는 모형이네요.
모형으로 이해하기 쉽게 하멜의 조선 생활을 그리고 있습니다.


하멜의 육필 보고서입니다.

하멜 일행들은 일본으로 가던 도중 제주도에 표류해 13년동안 우리나라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13년 동안 표류하면서 조선에서의 생활을 기록한것이라고 합니다.
이 하멜표류기 전세계 우리나라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멜의 가계도 입니다.


17세기 항해서적입니다.
읽고 싶은데 무슨내용인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이제 하멜 상선 전시관을 뒤로 용머리 해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구름사이로 비치는 구름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구름사이의 빛이 뻗어나오는 바다에 유람선이 지나갑니다.
비가 올꺼 같지만 비는 오지 않네요. ㅎㅎㅎ


용머리해안을 따라 조금 더 들어가보니 바다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형상이 눈에 보이는 듯 합니다.


용머리해안은 180만년 동안 쌓이고 쌓인 사암층으로 바다와 맞물린 자연절경에 눈이 호강합니다. 


해안절벽을 따라 계속 걷는데 정말 멋집니다.

 

용머리해안 오른쪽으로는 저 멀리 화력발전소도 보입니다.

 

용머리 해안의 근접촬영입니다.
수만년간 파도에 형성된 모양입니다.

 

걸어온 길을 돌아보니 헛!! 오른쪽 능선이 사람얼굴이 누운듯 합니다.
저만 보이는건 아니겠죠? ㅎㅎㅎ

 

용머리해안의 바닥에 엄청나게 큰 구멍이 있습니다.
조각난 돌들로 채워져 있네요.
안에 물이 너무 맑아 신기로운 모습을 자아냅니다.

 

바로위에 보시면 바위가 특이합니다.
조각난 바위는 여기 떨어진듯합니다.

 

바닥의 물에는 하늘의 모습이 반영되어 이뻐보입니다.
점점 날씨가 좋아집니다. ㅎㅎㅎ

 

용머리해안에서 해산물을 팝니다.
멍게입니다. 바닷가에서 봐서 그런지 싱싱해보입니다.



소라 역시 싱싱해보입니다.
이런걸 보면 지나칠 수 없는게 남자의 본능이죠. ㅎㅎㅎ




멍게와 소라를 만원치 달라고 주문하는 동안 옆으로 유람선이 또 지나가네요
7살난 아이는 잠수함이라고 하는데... 조금은 닮은듯 합니다. ㅎㅎㅎ

 

목욕탕에 가면 볼수있는 의자에 먼가 80년대 스런 느낌으로 ㅎㅎㅎ
소주 한잔이 땡기긴 하지만 운전 관계로 해산물만 먹기로 했습니다.

 

소라인데 참 싱싱해보이죠? 꼬득꼬득합니다.
짭짭하니 입안에 감칠맛까지 돕니다.


용머리해안은 날씨가 좋아야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용머리해안에 가서 돌아온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방문 전에 꼭 입장 확인바랍니다.
제주도에 갈 곳도 많겠지만 서귀포에 일정이 있으면 용머리해안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곰스의 산방산의 숨어있는 용의 풍경...용머리해안을 가다 포스팅이었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