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6

제주도 제6차 촛불집회 현장, 3000명 빗속을 뚫은 함성!!

제주시청에서 제6차 촛불집회가 열렸습니다. 온종일 궂은 날씨 속에도 도민과 학생들 아이들까지 2,0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빗속을 뚫은 함성 제주 도민들의 성난민심을 포스팅합니다. 제주도민들은 비오는 날이면 밖을 잘 안나간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눈이 오는 날이면 공항에서 택시 잡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제6차 촛불집회도 비가와서 참여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제주 도민의 성난민심은 빗속을 뚫을만큼 대단했습니다. 이번 촛불집회에선 '설러불라'라는 콘서트가 마련되었습니다. '설러불라'는 제주도 방언으로 '그만두라'라는 뜻입니다. 이제! 그만두고 하루 빨리 국민에 뜻을 알았으면 합니다. 이상! 곰스의 제주도 제5차 촛불집회 포스팅이었습니다. *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Daily Life 2016.11.27

11월 티스토리 초대장(09장) 배포합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티스토리 초대장(9장)을 나누어 드립니다.블로그를 시작하는 누구나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꾸준한다는 것은 누구나 못합니다.하지만 꾸준히만 한다면 누구가와 소통하면서 인정을 받게 되겠죠.블로그는 '공유와 소통'이 가장 큰 의미를 둔다고 생각합니다.저 역시 블로그를 시작할 때 블로그 초대장을 받기 위해 3군대 블로그에 요청을 했습니다.다행이 한군데서 초대장을 받아 지금의 저를 만들었죠.^^사설은 이정도 하고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항을 잘 지켜서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1. 방명록이나 댓글에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개설 목적을 알려주세요.2. 의미없는 알파벳 나열의 이메일 계정이..

Invitation 2016.11.21

제주도 제5차 촛불집회 현장, 6000명 함성속으로!!

제주시청에서 제5차 촛불집회가 열렸습니다. 촛불집회 참가자는 1987년 6월 항쟁이후 제일 많았다고 하는데요. 촛불집회 참가인원이 6,000명이라고 합니다. 제주에서 도민들의 성난민심을 포스팅합니다. 촛불집회 현장 차분히 분위기속에 진행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학생 또한 많았는데요. 정말 소신있는 발언에 우리나라 미래가 밝아보였습니다. 바람이 불어도 마음에 불붙은 촛불은 꺼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촛불집회를 위해 고생하신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상! 곰스의 제주도 제5차 촛불집회 포스팅이었습니다. 자기존재의 주장은 살아있는 모든 피조물의 최고의 법칙인 즉, 모든 생물은 자기보존의 본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인간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단순..

Daily Life 2016.11.20

버려진 음료병으로 분위기 좋은 '실내 인테리어 조명' 만들기

버려진 유리병으로 '실내 인테리어 조명 만들기' 업사이클 포스팅입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페리에 탄산수입니다. 병이 이쁘게 생겼습니다.ㅎㅎㅎ 페리에를 다 마시고 병 밑부분을 잘랐습니다. 잘린 병 윗부분입니다. 이제 뒤집어 볼까요? 잘린 부분이 매끄럽죠? 정말 팔힘 빠질때까지 폭풍 사포질을 했습니다. ㅎㅎㅎ 이제 홍삼박스를 준비합니다. 뚜껑만 분리해서 빨간 점선을 따라 윗부분만 자릅니다. 이제 홍삼박스 밑부분을 잘린 부분에 맞추어 봅니다. 홍삼박스와 잘린 부분을 도어 부속품 빠찌링으로 고정합니다. 이제 병과 연결할 ㄱ자 꺽쇠를 홍삼 박스 상단에 고정합니다. ㄱ자 꺽쇠에 도어 부속품 빠지링을 연결하고 새들 중간에 페리에 병 머리부분을 넣고 연결시켜줍니다. 만들기는 쉬운데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ㅎㅎㅎ 만들어..

Up Cycling 2016.11.17

제주 여성들의 삶, 해녀박물관을 가다.

오늘은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제주 여성들의 삶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주해녀박물관'을 포스팅합니다. 자! 이제 출발해 볼까요? 해녀박물관의 입장료는 1,100원입니다. 저흰 도민할인 받았어요. ㅎㅎㅎ 입장료 날짜를 보니 8월이네요. 이제야 포스팅을 합니다. 그간 하드가 날라가는 바람에... 외장하드는 비추입니다. 언제 날라갈지 몰라요. 새로산 2TB 도시바 칸비오가 아무이유없이 날라가버렸어요. 역시나 소중한 자료는 공중분해... 20만원 주고 복구해서 70% 밖에 못살렸답니다. 해녀박물관 로비에는 철로 만들어진 해녀상이 있습니다. 정말 표현이 해녀들의 삶과 애환이 담겨 있는 듯 합니다. 해녀박물관의 로비 모습입니다. 해녀박물관의 전시실은 3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제1전시실 '해녀의 삶' 제2전시실 '..

Museum Tour 2016.11.17